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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객지원FAQ

FAQ

  • A

    ☞ 현금영수증(신용카드) 단말기를 설치하여도 국세청에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가입 되지 않고, 반드시 현금영수증을 한번이라도 발행해야 현금영수증 가맹점으로 가입됩니다. 


    테스트 금액 이외에 실 거래를 꼭 발생시켜주세요. (취소건도 인정됨)


    ※ 테스트 금액- 신용카드: 1004원, 현금영수증 1991원입니다.


    ※ 관련 법령 및 자세한 내용은 CUNIBS 공지사항『단말기 설치시 ""현금영수증"" TEST 무조건 필요 (※가맹점 가산세 주의!)현금영수증 발행 TEST 필수 안내의 건』을 참고해주세요

  • A

    ☞ 


    ▲ 신용카드 승인 방법 


     카드 삽입 → 판매금액 → (할부개월) → (서명) → 정상 승인 전표 출력



    ▲ 신용카드 취소 방법


       ① 마지막 거래 취소 (직전취소)


          취소 → 0) 직전취소 → 입력 → 카드 삽입 → 승인내역 확인 → 입력 → 정상 취소 전표 출력 


       ② 마지막 이전 거래 취소 (신용반품취소)


          취소→ 2) 신용반품취소 → 카드 삽입 → 원거래매출일자 입력 → 원거래승인번호 입력 → 거래총액 → 승인내역 확인 후 입력 → 정상 취소 전표 출력


         ※ 원거래승인번호 확인방법: 영수증, 혹은 [3100] 거래내역조회에서 확인  


        ③ 무카드 취소 (최신 펌웨어 단말기에서만 가능) 


           취소 → 2) 신용반품취소 → 입력 → 원거래매출일자 입력 → 원거래고유번호 입력 → 거래총액 → 정상 취소 전표 출력

         

     

  • A

       ☞

     ▲ 소비자 소득공제 


     승인: 현금 → 1) 소비자소득공제 → 개인정보입력 → 금액 입력


     취소: 취소 → 1) 현금영수증취소 → 1) 소비자소득공제 → 개인정보입력 → 취소사유 입력 → 원거래승인번호 입력 → 원거래매출일자 입력 → 금액 입력

     

     사업자지출증빙


     승인: 현금 → 2) 사업자지출증빙 → 사업자번호 입력 → 금액 입력


     취소: 취소 → 1) 현금영수증취 소→ 2) 사업자지출증빙 → 사업자번호 입력 → 취소사유 입력 → 원거래승인번호 입력 → 원거래매출일자 입력 → 금액 입력


     자진발급


     승인: 현금 → 0) 자진발급승인 → 금액 입력


     취소: 취소 → 1) 현금영수증취소 0) 자진발급취소 → 취소사유 입력 → 원거래승인번호 입력 → 원거래매출일자 입력 → 금액 입력

  • A

    ☞ 단말기에서 금융 기능을 사용하려면 사용인증을 받아야 합니다.


      사용인증 방법 : 특수기능 → 암호 4자리 → 0) 사용인증 → 인증전화번호 1588-3093 → 인증완료


    단말기에서 사용인증 다운로드 완료 후  차세대전산에서 해당 가맹점에 모카드를 등록하셔야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.


     (차세대전산 관련 문의는 전산지원센터(1644-8910)로 문의 바랍니다.) 


     단말기의 금융버튼 입력하여 이용 하시면 됩니다. 


    ※ 국선이 연결되어 있어야 사용 가능합니다

  • A

    ☞ 

    1. 통신사 셋톱박스(인터넷 모뎀) 또는 공유기 재부팅 후 이더넷 재설정, 거래 재시도 해주세요


    2. 단말기를 재부팅, 초기화 해주세요


    3. 공유기와 단말기를 연결한 랜선 교체 또는 연결된 공유기 포트 변경 후 재시도 해주세요


    4. 공유기 제거 후 통신사 셋톱박스(인터넷 모뎀)에서 나온 랜케이블로 연결해서 테스트 해주세요.


    5. 공유기 사용 포트가 모자란 경우


      ① 통신사 셋톱박스(인터넷 모뎀)에 연결한 공유기에 추가로 공유기 1대를 더 연결한 경우 : 


        추가 연결한 공유기의 DHCP 기능 OFF 또는 해당 공유기 제거 후 허브로 연결해 주세요


      ② 통신사 셋톱박스(인터넷 모뎀)에서 공유기 없이 허브를 바로 연결한 경우 : 공유기를 설치해주세요

      

       ※해당 증상의 경우 위 두 가지 사유로 인한 가맹점 네트워크 환경 문제인 경우가 많습니다

  • A

    ☞ 

    1. 전화선 연결 상태: 단말기 전화선 포트에 선이 빠져있지 않는지 확인


    2. 통신 상품의 확인


     ① 인터넷 전화 사용여부 (일반전화선 사용하여야 함)


     ② 내선 사용 여부 (특수기능 6*** - 4) 국선 호출번호에 외부에 전화할 때 누르는 번호 입력) 


     ③ 키폰 전화선 여부 확인 (키폰 전화선 사용 안됨) 


     ④ 세콤 등 경보 회선 사용 여부 - 전화선을 통해 수시로 신호 전달하여 통신을 방해함


     ⑤ 지능망 파단 여부 (1588, 1688등을 차단하는 서비스 해제 필요)


    3. 통신 환경 확인


     ① 단말기 전화기 포트에 연결된 전화기에서 1688-2238, 1588-3091 등 다운로드 번호로 전화 후 모뎀 신호음 확인 (삐- 소리가 나면 정상임)

     

     ② 단말기 전화기 포트에 연결된 전화기 통화 음질 확인 (지직거림, 끊김 등)


     ③ 단말기 전화기  포트에 전화 제거 후 테스트 (일부 발신자 표시 전화기에서 노이즈 유입. 특히 건전지 방전 시 발생)

     

     ④ 단말기를 벽 전원단자에 단독으로 연결 or 멀티탭에 다른 전원 장치 제거 (전원노이즈 증가 또는 전원 전압 부족 발생) 

     

     ⑤ 회선점검 (ㄱ. 데이터 끊김 확인 ㄴ. 선간 전압 ㄷ. 심선(단자) 교체)


    4. 단말기 상태 확인


     ① 속도 변경하여 테스트 (저속↔고속/ 1200bps↔2400bps)

      

     ② 단말기 변경하여 테스트 (단말기 포트 불량, 낮은 전압 등)